인천대학교- 니어솔루션(주) 업무협력 협약 체결

글번호
389601
작성일
2024-06-14
수정일
2024-06-14
작성자
홍보팀 (032-835-9490)
조회수
704

(왼쪽부터) 동북아물류대학원 신광섭 교수, 동북아물류대학원 송상화 원장, 니어솔루션 정영교 대표이사, 니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최용덕 전무

(왼쪽부터) 동북아물류대학원 신광섭 교수, 동북아물류대학원 송상화 원장, 니어솔루션 정영교 대표이사, 니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최용덕 전무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대학원장 송상화)과 니어솔루션 주식회사(대표이사 정영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6월 11일 동북아물류대학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국내외 물류 산업의 발전과 양 기관의 성장을 위하여 인적, 물적 자원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을 이행하기로 했다.


특히, 지능형 물류 플랫폼의 고도화 및 차별화된 물류센터 최적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산학 연계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종 정보와 경험, 자료의 상호교류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물류분야 전문대학원인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은 동분야의 우수 석박사과정을 배출해오고 있으며,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토교통 DNA+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미래산업 핵심기술인 데이터(D), 네트워크(N), 인공지능(A)을 국토교통 신산업과 연계한 물류분야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17년 설립된 지능형 물류 플랫폼 기업인 니어솔루션은 물류 및 풀필먼트센터의 자동화, 지능화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최적화 솔루션 ‘니어솔로몬’을 통해 물류센터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동북아물류대학원 송상화 원장은 “물류 분야에서의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지능형 물류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니어솔루션의 첨단 기술과 동북아물류대학원의 연구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물류 산업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